일반

회복탄력성 테스트

세모테 2022. 4. 5. 15:02
반응형

회복탄력성? 조금 생소한 표현 같습니다.  살다 보면 항상 즐거운 일만 우리에게 다가오는 법은 없습니다. 때론 고통스럽거나 괴롭고 힘든 상황에 처하게 되면 우리의 마음은 쉽게 약해지고 스트레스를 받게 됩니다. 우리 삶은 실제로 괴로운 일 즐거운 일이 반복된다는 것을 알지만 실제 부정적인 상황에 놓이게 되면 일반적으로 스트레스를 받게 됩니다.  같은 상황에서도 사람마다 조금씩 다르게 반응합니다.

회복탄력성은 이처럼 고난과 역경을 지나면서도 무너지지않고 다시 회복하고 성장할 수 있는 능력을 의미합니다. 즉 이러한 역경 시련을 도약의 발판으로 삼아 다시 뛰어오르는 마음근력입니다.

단순히 상처 치유, 역경 극복 정도의 느낌으로 정의했지만 '회복탄력성' 은 역경에 대한 회복력, 사전 준비 능력, 적응력 등도 포함됩니다.

 

회복탄력성테스트

회복탄력성은 크게 자기 조절 능력, 대인관계능력, 긍정성에 기반해 그 합과 비례해서 큽니다. 스스로 자기감정과 충동을 잘 제어할 수 있는 능력 주변인과 관계를 맺는 능력 긍정적인 감정을 유발하는 습관이 그것입니다. 

위기를기회로

넘어져도 다시 일어나는 우리의 내면!

시련을 오히려 긍정적 성장동력으로 만드는 관점!

간단한 말만이라도 힘이 나는데요.

 

저서 『회복탄력성-시련을 행운으로 바꾸는 마음 근력의 힘』를 쓰신 김주환 교수님께서 한국형 회복탄력성 설문을 만들었습니다. 세모테에서 온라인에서 자신의 회복탄력성을 지수화해 알아볼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습니다.   나의 마음 근력은 어느 정도일까요? 회복탄력성 테스트를 해보세요

 

 

 

회복탄력성테스트테스트

회복탄련성은 마음의 근력입니다. 우리 인생에서 누구나 고통에 직면하게되는 때가 있습니다. 그러한 인생의 바닥에서 치고 올라올 수 있는 힘, 꿋꿋하게 다시 리바운드할 수 있는 능력 이러한

aiselftest.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