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책중독테스트 와 책이라는 것

세모테 2022. 9. 20. 14:55
반응형

책읽기도 중독성이 있을까요? 책읽기 중독이라면 활자중독? 책이라는 물건이 좋아 책을 수집하는 수집광? 책자체가 좋은 애서가? 당신은 어떤 부류에 속하나요?

<어느 책 중독자의 고백> 이라는 책에는 책읽기에 빠져 자신의 외모에 신경쓸 시간을 희생한 댓가라고 말한다. 펑퍼짐한 엉덩이 약해지는 근육.... 이정도라면 극단적인 활자중독자 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책읽는 행위는 사실 시간이 걸리는 일인건 확실합니다. 독서를 하면서 우리는 다양한 생각들을 자기화 하고 감정이입을 하며 풀어내는데 그러한 과정역시 책읽기의 즐거움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처럼 책이 주로 지식과 간접경험이라는 효과때문에 긍정적인 이미지가 있지만  <어느 책 중독자의 고백>  또는 <책에 던지는 7가지 질문> 과 같은 책을 보면 다른 관점을 볼수 있는 사람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책에 대해 던지는 7가지 질문

오랫동안 책을 읽고 또 책을 쓰며 책과 함께 긴 세월을 보내온 저자가 책과 독서에 대해 누구나 한번쯤은 가져보았을 의문들을 일곱 가지로 나누어 설명하고 조언하고 있다. 이 질문들은 책과

www.aladin.co.kr

 

 

 

어느 책중독자의 고백

책이 없으면 살 수 없는 ‘책중독자’들을 위한 책. 톰 라비의 수다스러운 익살과 현태준의 그림으로 만나는 이 책은 처음에는 책중독에서 회복하는 법을 알려주는 치료서로 시작한다. 그러나

www.aladin.co.kr

활자가 있다면 하나라도 놓치지 않고 읽어야 마음이 안정된다면 당신은 활자중독 가능성이 있습니다. 박물관이나 유적지 안내판에 빼곡히 써있는 글씨를 하나도 빠짐없이 읽어본적이 있나요?

많은 책들이 가지런히 진열되어있는 서점이나 도서관에서 당신은 편안함을 느낀경험이 있나요? 어쩌면 당신은 책이라는 물성 자체가 좋은것일 수 도 있겠습니다.

석유냄새 비슷한 잉크 냄새 오래된 헌책방만이 가지는 특유의 책 냄새 그러한 공간에서 당신은 편안함을 느껴본적이 있나요? 어쨌든 당신은 '책' 자체를 싫어하지는 않는 사람이군요

당신은 책을 어떻게 바라고 계시는가요? 책에대해 어떤 관점을 가지고 있던 중요한것은 읽기,쓰기,느끼기,상상하기 .... 결국 나의 삶을 얼마나 변화시켰는지가 중요한것이지 않을까요?

당신도 혹시 책 중독에 빠져있지는 않는가요? 혹시 같은 책을 두번 산적이 있나요? 아래 테스트를 진행해보세요! 당신도 책 중독에 빠져있는 상태일 수  있습니다.

자 이제 책중독 테스트를 해보세요.

 

책읽기는 위험한 행동일까요? 독서는 타인의 체험과 생각을 엳보는 간접체험입니다. 우리 삶은

오늘까지 총 -명이 책중독테스트를 하셨습니다.

aiselftest.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