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섹스리스 파트너와 관계유지 가능할까?

세모테 2021. 1. 23. 09:30
반응형

구글 검색 유형을 보면 '행복하지 않는 결혼' 보다 '섹스리스 결혼'을 검색하는 사람이 8배 많다고 합니다. 

그만큼 섹스는 결혼생활 과같은 파트너와의 관계맺기에 중요한 요인이된다는 반증입니다.

양쪽 모두 성욕이 없거나 섹스보다 다른것에 훨씬더 중요도를 부여하는 삶을 산다면 사실 섹스리스가 문제가 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건강한 성인들의 경우 양쪽 성욕은 자연스러운 욕구이자 그 정도가 다릅니다.

그런데 섹스리스는 '섹스'결핍 자체보다는 둘 사이의 좀 더 본질적인 관계에 문제가 있다는 반증일 수 있습니다.  물리적인 결함은 치료와 노력으로 해결될 가능성이 높지만 파트너와의 정신적,유대 결함에대한 치료는 시간이 오래걸리 수 있습니다.

 

섹스리스도 단계별 진행은 아래와 같습니다

 

1.문제인식 단계 : 섹스 횟수가 평소보다 감소한것을 느낀다, 지루하고 의무적인 성관계가 이어진다.

2.문제회피단계 : 성관계 횟수가 월 1회 미만으로 줄어든다. 포르노에 의존하게 된다. 갈등이 생길것이 두렵다. 

3.조정단계: 우리 관계가 이대로 괜찮은지 깊이 생각해본다. 이대론 안되겠다는 마음이 들었을때...

4. 의미부여단계: 섹스가  줄어든 관계를 받아드리고 포기한다. 성관계를 대체할 것을 모색한다. 

의미부여단계는 섹스없는 결혼생활도 괜찮다고 포기하고 체념의 단계입니다. 

 

감정의 척도인 섹스가 둘 사이에 없어 회복 불가능한 관계로 가기 전 솔직히 이야기하는것이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터놓고 이야기합니다.

섹스가 언제부터 뜸해졌는가? 어떤걸 좋아하는가? 왜 섹스를 하려고하지않는가?

섹스에대한 솔직한 이야기를 통해 파트너를 인정하고 이해하는 마음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간단한 섹스만족도테스트를 준비했습니다. 당신은 파트너와 어떤 섹스생활을 유지하고 있나요?

섹스만족도 테스트를 통해 파트너와 나는 섹스는 만족스러운지 체크해보도록 합니다.

 

 

 

섹스만족도테스트

오늘까지 총 -명이 섹스테스트를 하셨습니다.

aiselftest.com

당신은 섹스리스로 파트너와 결혼생활이나 유대관계를 유지할 수 있나요?

섹스리스는 러블리스이고 이모션리스 아닐까요?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